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
Department of Media Communications
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는 대학의 교육목표 및 인재상, 산업수요, 학부내 또는 학부간 전공간 융합과 교류 등을 고려하여 4차 산업시대에 역량있는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자기주도적으로 미래를 준비하며, 현장 실무역량을 익힌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디지털미디어와 빅데이터 분석능력 및 제작, 기획, 마케팅 능력을 학습할 수 있는 3대 전공트랙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
26Years
한라대학교 개교
-
68.6%
취업률
-
100%
신입생 충원율
전공트랙소개(CURRICULUM)
현장 실무역량을 익힌 창의적 인재를 양성
팝업존(3 개)
"영상크리에이터트랙"
교육목표
- 영상 제작의 전통과 진보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창의력과 예술적인 감수성, 제작역량을 겸비한 영상인 양성
- 새로운 영상미디어 환경과 시대 요구에 부응하는 첨단 ICT 기술 활용 능력을 갖춘 실무형 영상 디자이너 양성
- 지역 방송국, 다양한 영상 제작사간의 긴밀한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현장실습, 인턴십 등의 실무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중심의 취업연계 적용
교육내용
- 1,2학년 과정에서는 영상과 사운드, 촬영기초/실습, 컴퓨터그래픽스, 편집실습 등의 과목을 통해 영상 제작을 위한 기술관련 기본 기능을 익히도록 합니다.
- 3,4학년 과정에서는 영상제작 전 과정의 워크플로우를 이해하고 영상물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 시나리오, 영상제작 워크샵, 모션그래픽스, 애니메이션 제작, Virtual Company 과목 등을 통해 심화과정을 적용함으로써 영상연출, 촬영 감독, 편집 및 CG 디자이너로서의 전문 역량을 갖추도록 합니다.
"광고PR트랙"
교육목표
- 기업과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광고 홍보의 기획과 마케팅, 프레젠테이션 등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이론 기초 교육
- 통합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필수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 및 디자인, 촬영, 편집 등의 실무 역량 교육
- 광고‧PR 회사와 학과 간의 긴밀한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현장실습, 인턴십 등의 실무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중심의 취업연계
교육내용
- 1,2학년 과정에서는 광고, PR,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브랜드매니지먼트, 디자인 등의 전공 기초 지식을 제공합니다.
- 3,4학년 과정에서는 광고PR 전략기획, 기사작성, 카피라이팅, 인쇄, CF, BTL 광고제작, Virtual Company 등의 실습 교육을 통해 광고 실무의 전 과정을 현장과 동일하게 학습합니다.
"K-엔터테인먼트 트랙"
교육목표
- 세계인이 선호하는 한국 고유의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고, 기획, 제작, 유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학습
- 경쟁력 있는 K-엔터테인먼트 예비 전문가 양성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력, 창의력, 마케팅의 실무 역량을 강화
-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혁신적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현장실습, 인턴십 등의 실무 학습 프로그램을 통한 취업연계
교육내용
엔터테인먼트의 핵심 가치인 재미와 즐거움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각종 콘텐츠 기획, 제작, 마케팅 분야에 적용하고 실습합니다. 또한 대중문화 트렌드에 대한 과학적인 데이터분석을 기초로 창의적인 콘텐츠기획 및 마케팅, 매니지먼트 교육을 기업과 연계하여 실무적으로 실천하며, e-엔터테인먼트분야인 웹툰, 웹드라마, 게임방송 등에서 창작자의 스토리 또는 스피치 기획력 향상을 위해 스토리텔링 교육을 실시합니다.
졸업후 진로(CAREER PLAN)
현장 실무역량을 익힌 창의적 인재를 양성
-
영상크리에이터트랙
공중파 및 종편 방송사, 독립 프러덕션, MCN 등의 기획, 시나리오, 촬영, 연출, 영상 편집 및 자막 디자인, 컴퓨터그래픽스 영상 디자인 등 영상제작 전 분야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
광고PR트랙
광고PR기획자, 마케팅 커뮤니케이터, 카피라이터, 그래픽디자이너, CF프로듀서, 미디어플래너, 브랜드매니저 등의 직종으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광고회사나 PR회사, 디지털마케팅회사, CF프로덕션, 인터넷광고회사 등 광고홍보분야, 또는 일반 기업의 광고홍보 마케팅 부서로 취업할 수 있습니다.
-
K-엔터테인먼트 트랙
예능 프로그램 기획자(프로듀서), 대중문화 방송인, 축제 및 이벤트 기획자, 엔터테인먼트 홍보 및 마케터, 저작권 관리사 등 한류 엔터테인먼트산업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졸업생 취업분야(3 개)
최근 졸업생
취업분야
-
공중파 및 종편 방송사, 독립 프러덕션, MCN 등의 기획, 시나리오, 촬영, 연출, 영상 편집 및 자막 디자인, 컴퓨터그래픽스 영상 디자인 등 영상제작 전 분야
-
광고PR기획자, 마케팅 커뮤니케이터, 카피라이터, 그래픽디자이너, CF프로듀서, 미디어플래너, 브랜드매니저 등의 직종으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광고회사나 PR회사, 디지털마케팅회사, CF프로덕션, 인터넷광고회사 등 광고홍보분야
-
예능 프로그램 기획자(프로듀서), 대중문화 방송인, 축제 및 이벤트 기획자, 엔터테인먼트 홍보 및 마케터, 저작권 관리사 등
취업연계 프로그램(EXTRA CURRICULUM)
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의 다양한 프로그램 안내
EXTRA CURRICULUM
LINC+ 사업(사회맞춤형) 운영
LINC+ 사업(사회맞춤형) 운영
- - Social media 콘텐츠 기획, 제작, 멀티플레이어 교육과정 운영
- - 기업전문교수 초빙 실무중심의 다양한 수업 진행
- - 영상, 각종 콘텐츠, 광고홍보분야에서 하이컨셉과 하이터치, 하이테크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맞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 - 혜택: 장학금 지원, 현장실습/인턴십 지원, 복수학위 취득 지원, 취업 지원(사회맞춤형 협약기업 우선채용)
드론미디어 리더십교육
광고PR, 영상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활용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디자인 실무 심화과정
하계 및 동계 관·산·학 연계로 어우러지는산학 협력 워크숍을 운영하여 전문인재 양성
학부 학술제 운영
[26404] 강원도 원주시 한라대길 28 한라대학교 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 TEL : 033-760-1318
COPYRIGHT (C) HALL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학과 홍보(SOCIAL MEDIA)
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의 다양한 학과홍보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