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엔터테인먼트 트랙
- 세계인이 선호하는 한국 고유의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고, 기획, 제작, 유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학습
- 경쟁력 있는 K-엔터테인먼트 예 비 전문가 양성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력, 창의력, 마케팅의 실무 역량을 강화
-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혁신적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현장실습, 인턴십 등의 실무 학습 프로그램을 통한 취업연계
교육내용
엔터테인먼트의 핵심 가치인 재미와 즐거움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각종 콘텐츠 기획, 제작, 마케팅 분야에 적용하고 실습합니다. 또한 대중문화 트렌드에 대한 과학적인 데이터분석을 기초로 창의적인 콘텐츠기획 및 마케팅, 매니지먼트 교육을 기업과 연계하여 실무적으로 실천하며, e-엔터테인먼트분야인 웹툰, 웹드라마, 게임방송 등에서 창작자의 스토리 또는 스피치 기획력 향상을 위해 스토리텔링 교육을 실시합니다.
졸업 후 진로
예능 프로그램 기획자(프로듀서), 대중문화 방송인, 축제 및 이벤트 기획자, 엔터테인먼트 홍보 및 마케터, 저작권 관리사 등